경기도

파주 전망대 토종닭 #조용한 밭뷰 #무난 #자차이용

hoto 2024. 10. 7. 15:03

파주 헤이리 마을에서 조금 올라와 있는 집이다. 헤이리 마을 일대 식당은 붐비는 것과 달리 여기는 매우 한적하다. 조용한 곳에서 식사하고 싶을때 좋을 것 같다. 밭뷰도 시원하고 좋았다.

 


파주 전망대 토종닭 #조용한 밭뷰 #무난 #자차이용

 

 

위치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215-36 https://naver.me/xScnwt8y 

교통편 : 자가용 이용

주차가능 : O (적지 않음)

가격대 : 토종닭 누룽지 백숙 (57,000원, 3인에 적당) 토종닭 닭볶음탕 (58,000원) ~

주요 메뉴 : 토종닭 누룽지 백숙

어울리는 음악 : 조용한 바람소리 추천

기타 : 0319429696  백숙 특성상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가면 좋다. 우리는 예약하고 갔는데도 나오는데 꽤 걸렸다.

 


<목차>

1. 가는 길

2. 주요 메뉴

3. 미리 예약


<목차>

1. 가는 길

 요즘 인스타에 등장하는 콩치노콩크리트(음악을 감상하는 카페, 입장료있음)나 헤이리 마을에서 1~2분 차를 타고 올라오면 있다. 우리는 임진강 평화누리 공원에서 쉬다가 내려온 것인데, 거기서는 대략 3,40분 걸린다. 미리 예약 전화하면 좋다.

 

가는 길이 넓지는 않은데 초보가 운전하기에 그렇다고 어려운 길은 아니다. 주차장도 딱히 부족하지 않았다. 사실 손님이 적은 편이었다. 평일 낮이라서 더 했을지도 모른다.

 

2. 주요 메뉴

 

토종닭 누룽지 백숙이 가게 이름답게 주 메뉴이다. 3인에게 적당하고 조금 입짧은 4인이나 혹은 사이드 메뉴를 시키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셋이서 결국 죽이랑 닭을 조금 남기기는 했다.

 

2~3인 : 토종닭 누룽지백숙 

3~4인 : 토종닭 누룽지백숙 + 쟁반국수 혹은 해물파전 곁들이기

 

 

손님은 우리 외에 한 테이블이 더 있었다. 

헤이리 초입의 식당들만해도 주차가 어려울 정도로 붐비는 점심시간이었는데, 꽤 한산한 편이었다.

밑반찬은 약간 애매하고 김치가 주로 손이 갔다. 누룽지 백숙은 그래도 어딜가든 맛있는 편이라 역시 괜찮았고, 누룽지도 적당히 만들어져 나왔다. 주차공간도 넉넉한데다가 워낙 조용한 식당에 벼밭이 보이는 맑은 가을하늘이 편안하고 좋았다.

 

 

3. 미리 준비할 것

 분명 30분 전에 미리 전화했으나, 요리가 나오는 데는 도착해서도 20분은 더 걸린 것 같다.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방문하면 좋을 듯하다. 맛보다도 소음과 각종 공해에 시달렸을때, 셋이서 조용히 밥을 먹고 싶다면 추천한다. 둘이 가기에는 좀 양이 많다.